반응형

어느 교회나 주일마다 가장 큰 고민은 헌금 입력입니다.

물론 재정부 또는 헌금 입력하시는 분들만 고민일 수 있겠지만, 헌금 입력은 교인들의 연말정산, 기부금영수증 때문이라도 반드시 입력해야 합니다. 게다가 한 주라도 미뤘다간 밀린 엄청난 양을 감당하기도 힘듭니다.

 

그래서 가장 먼저 떠올리는 것은 '헌금을 엑셀로 정리해서 지저스온에 업로드 할 수 있다면 그게 가장 빠르겠다는 것 입니다. 사실 재정, 회계 하면 쉽게 엑셀이 떠오르죠.

하지만, 엑셀로 했을 때의 가장 큰 단점은 동명이인을 구분하기 어렵다는 것과 기부금영수증 발행 시 1년치 헌금을 다 찾아내는 것이죠.

 

이러한 단점을 해결하고자 지저스온에는 개별입력 기능이 있습니다. (복식 회계를 사용하는 경우에 한 함)

 

엑셀 보다 간편하고 빠릅니다.

 

이제 그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첫번째, 헌금자 입력 - 등록번호 입력 (중요함)

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엔터를 치면 해당 교인으로 바로 변경됩니다.

 

헌금봉투에 등록번호를 표시해놓으면 입력에 큰 도움이 됩니다.

지저스온 헌금조회 > 헌금봉투라벨 출력 기능을 이용하여 라벨을 헌금봉투에 붙여놓으면 라벨에 출력된 등록번호를 입력하면 속도가 엄청나게 향상됩니다.


두번째, 헌금자 입력 - 자동완성 기능

이름 일부만 입력해도 해당 되는 교인 명단이 표시됩니다.


세번째, 헌금액 고정기능

편의기능에 있는 헌금액에 금액을 입력해놓으면 헌금액이 고정됩니다.

 

주일헌금, 주정헌금 등과 같이 헌금액이 5,000원, 10,000원 등의 헌금이 많은 경우 아주 유용합니다.

헌금입력전에 금액이 같은 헌금봉투를 분류한 후 금액을 고정시킨 후 입력하면 입력속도가 엄청나게 향상됩니다.


네번째, 마우스를 사용하지 않고 키보드 입력만으로 헌금입력 끝! (엑셀보다 더 빠른 가장 중요한 방법)

헌금자 이름 (또는 등록번호) 입력 후 엔터 -> 동반헌금자 입력 후 (없으면 그냥 엔터) -> 헌금액 입력 후 엔터

이렇게만 하면 헌금이 자동으로 등록됩니다. (등록버튼 누르지 않아도 됩니다.)

그리고 자동으로 다시 헌금자 입력란으로 포커스가 이동됩니다.

 

마우스 한번도 사용하지 않고 헌금자 엔터 -> 동반헌금자 엔터 -> 헌금액 엔터 -> 헌금자 엔터 -> 동반헌금자 엔터 -> 헌금액 엔터... 로 계속 입력하시면 됩니다.


이제 엑셀 그만 사용하시고, 지저스온 헌금등록 화면을 사용하세요.

 

저녁 7시까지 작업하던 헌금입력 4시 이내 끝날 수 있습니다. ^^

반응형

+ Recent posts